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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정 및 서식

캡스톤디자인(종합설계) 지출 지침

제정 2014. 09.22

  • 제1조(캡스톤디자인 과제운영비 지급) 1. 과제운영비는 과제비 사용 및 인정기준을 엄수하여 지도교수의 책임 하에 사업비를 집행하고 사업단에서 공지하는 정산일에 맞추어 정산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2. 지원 정산서 검토 후 불인정 내역에 대해서는 환수를 원칙으로 한다.
  • 제2조(예산집행 불인정 사례) 1. 자산성 물품을 구매하는 데에는 사용할 수 없다.
    예) PC, 모니터, 스마트폰, 하드디스크, USB, 외장하드 등 구매 불가
    2. 과제운영에 직접 연관이 없는 재료비집행은 절대 불가하다.
    3. 부득이한 경우(사업단에서 인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카드의 결제는 불가하다.
    4.부득이한 경우(사업단에서 인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현금 사용은 불가하다.
  • 제3조(캡스톤디자인 과제운영비 집행) 1. 과제운영비 집행항목 및 집행방법에 적합하게 사용함을 원칙으로 한다.
    2. 구입물품의 성격이 애매모호한 경우에는 사업단에 사전확인 후 구입해야 한다.
  • 제4조(캡스톤디자인 과제운영비 사용 절차) 1. 과제비 사용목적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하여 LINC사업단 현장실습지원센터(이하“센터”라 한 다)에 제출 후 승인이 있어야 재료를 구입하거나 회의를 개최 또는 출장을 다녀올 수 있다.
    2. 모든 물품 구매 일주일전 센터에서 사전 검토 후 승인 공지한다.
    3. 승인 후 사업단에서 공지한 구매기간동안만 구매가능하다.
    4. 재료비, 인쇄비, 문헌구입비의 경우 물품 구매(운영비 사용시)후 3일 이내 검수조서[별지6호 ], ②캡 스톤디자인(종합설계) 운영비 검수사진[별지 6호 - 별첨 1호]을 제출한다.
    5. 도서를 구매하면 표지, 목차, 출판사, 내용, ISBN 번호 사항을 복사해 제출한다.
    6. 연구비카드는 대여 후, 반드시 2일 이내에 관련 서류와 함께 사업단에 제출한다.
    7. 단일 건, 100만원 이상 결제시 센터에 미리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8. 센터에 제출하는 모든 서류는 복사하여 과제수행학생(팀장)이 보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제5조(과제운영비 신청방법) 가. 재료구입 : 과제 수행을 위한 재료구입, 활동을 통한 결과물 제작비
    담당자 신청방법 제출서류 시기
    과제수행학생 ① 구입재료결정
    ② 구입처(업체)에 *견적서, 카달로그(상품설명서) 요청
    ③ 사업단에서 공지한 기간 내 신청서 작성 후 센터로 제출
    - 재료구입 신청서[별지 3호]
    - *견적서사본, 카달로그 (상품설명서)
    구매시기 일주일전
    LINC사업단 ① 신청서 접수 및 구입목록 검토 후 신청서 승인
    과제수행학생 ① 승인 확인 (현장실습 홈페이지 공지)
    ② LINC사업단으로부터 연구비카드를 받아 구입
    ③ 재료 구입 및 구입처에 서류 요청 및 구비
    (*전자세금계산서, 거래명세서, 견적서, 사업자등록증)
    - 전자세금계산서 (100만원 이상 시)
    - 거래명세서 원본
    - 카드 매출전표
    - 견적서 원본
    - 사업자등록증
    - 비교견적서(100만원 이상 시)
    과제수행학생 ① 재료비 [검수조서] 작성 후 구입재료 사진과 함께 사업단 제출 - 검수조서[별지 6호]
    - 검수사진[별지 6호_별첨 1호]
    구매 후, 2일 이내
    센터 방문제출
    LINC사업단 ① 제출 서류 확인
    ※ 재료 구입시 유의사항
    (1) 과제기간 내 사용 영수증만 인정한다.
    (2) 간이영수증은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출증빙서류로 불인정한다.
    (3) 전자세금계산서는 100만원 이상 사용시 발급한다.
    (4)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대상은 “원광대학교 산학협력단”이며 전자세금 계산서 발행에 필요한 원광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사업자등록증을 업체로 발송하고 이 때, 전자세금계산서와 함께 “거 래명세서 원본, 견적서 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함께 말씀드려 구입(제작)한 물품과 함께 보내달라고 할 것
    (5) 세금계산서 발행 시 발행내용에 대해 센터에 미리 알릴 것(본인 소속 팀, 발행금액, 업체명)
    상호(법인명) 원광대학교 산학협력단 ※담당자 정보 : 이상민
    ok8342442@wku.ac.kr
    063-850-5395
    사업자 등록번호 403-82-09152
    대표자 이강래
    주소 전라북도 익산시 신용동 344-2
    업태 서비스
    종목 학술연구용역
    (6) 물품 구입 후, 물품에 대한 사진 필히 촬영(수량과 모양이 드러나도록) 후 증빙서류와 함께 구비
    나. 출장(여비) : 과제 수행을 위한 출장 활동, 외부 경진대회 출전
    담당자 신청방법 제출서류 시기
    과제수행학생 ① 출장 1주 전, 출장계획서 작성 후 센터 방문 제출 - 출장계획서[별지 7호]
    - 출장신청서[별지7호- 별첨1호]
    출장 1주 전
    LINC사업단 ① 출장계획서 검토 후 내부 승인
    과제수행학생 ① 승인 확인(개별통지)
    ② 출장(*증빙사진 필수)
    과제수행학생 ① 출장 후, 출장결과보고서 작성하여
    *증빙영수증, 증빙사진과 함께 센터 제출
    - 출장결과보고서[별지8호]
    - 증빙영수증, 증빙사진
    - 출장자 통장사본, 신분증 사본,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서
    [별지 1호 - 별첨 2호]
    출장 후, 2일 이내 센터 방문 제출
    LINC사업단 ① 제출 서류 확인 및 지출 (개인 계좌 입금)
    ※ 출장 유의사항
    (1) 출장은 캡스톤디자인 수행과 관련된 회의나 재료구입에 따른 업체방문, 캡스톤디자인 수행내용 관련 학회 참가 등 과제와 관련이 있는 출장만 인정
    (2) 출장신청서는 최소 1주 전 사업단에 제출하여 승인 후 출장을 다녀올 것
    (3) 교통영수증 인정기준
    교통영수증 출장인정 여부 출장비 지급 금액 비고
    왕복 모두 있음 인정 왕복교통비+식비 교통영수증을 포함한 현지에서 사용한 영수증을 꼭 제출할 것
    편도만 있음 인정 편도교통비+식비
    왕복 모두 없음 현지영수증이 있으면 인정 식비
    현지영수증이 없으면 불인정 없음(출장 불인정)
    ※ 왕복 교통영수증이 있어야 출장비 지급가능
    : 영수증 없을 경우 출장을 증빙하는 영수증이 없으므로, 출장 불인정 ※ 왕복 교통영수증만 없고 현지영수증이 있을 경우 출장은 인정되나, 교통비를 지급할 수 없음(식비만 지급)
    (4) 숙박비는 1야당 40,000원 이내로 사용할 것을 원칙으로 함(특별시 및 광역시 50,000원)

    ※ 여비 지급
    (1) 여비 = 교통비(운임비) + 식비 + 숙박비
    (2) 해당출장 지역, 출장일에 지출한 증빙 영수증 제출필수
    (3) 식비는 실비지원 : 1인 1일 20,000원(상한선)
    (4) 여비지급기준(표)
    구분 운임기준 현지교통비 숙박비(2인1실) 식비
    지급액 KTX일반/일반기차,
    우등고속 (실비기준)
    택시, 버스, 지하철(실비지원) 40,000원
    (특별시 및 광역시 50,000원)
    1인 1일 20,000원
    담당자 신청방법 제출서류 시기
    과제수행학생 ① 구입 도서 및 인쇄물 결정
    ② 구입처(업체)에 견적서 요청
    (*도서 인터넷 구매시 제외)
    ③ 신청서 작성 후 센터 제출
    - 인쇄비 신청서[별지 4호]
    - 인쇄비 복사대장[별지 4호_별첨 1호] (복사시)
    - 문헌구입 신청서[별지 5호]
    - 견적서사본
    - *도서 인터넷 구매시 도서 표지, 목차, 출판사, 내용, ISBN 번호 사항이 명시 되어 있는 페이지 인쇄하여 제출
    구매시기 일주일전
    LINC사업단 ① 신청서 접수 및 구입목록 검토 후 승인
    과제수행학생 ① 승인 확인(개별통지)
    ② LINC사업단으로부터 연구비카드를 받아 구입
    ③ 구입처에 서류 요청 및 구비 (거래명세서, 견적서, 사업자등록증)
    - 거래명세서 원본
    - 카드 매출전표
    - 견적서 원본
    - 사업자등록증
    - 구입도서 표지, 목차, 출판사, 내용, ISBN번호 사항을 복사해 제출
    구매 후, 2일 이내 센터 방문제출
    과제수행학생 ① 검수조서 작성 후 인쇄물, 문헌 사진과 함께 사업단 제출 - 검수조서[별지 6호]
    - 검수사진[별지 6호_별첨 1호]
    LINC사업단 ① 제출 서류 확인
    다. 인쇄 및 문헌구입비
    ※ 인쇄 및 문헌구입시 유의사항
    (1) 문헌구입비 : 과제 관련 도서만 구입가능
    (2) 과제 종료 후 반납(분실 및 미반납 시 해당구매금액 반납해야함)
    담당자 신청방법 제출서류 시기
    과제수행학생 ① 회의 개최 계획 사업단에 알림
    ② 일시, 목적, 참가인원 등을
    회의비 신청 서식에 맞춰 작성
    - 회의신청서[별지9호] 회의 개최 3일 전
    LINC사업단 ① 신청서 접수 및 검토 후 승인
    과제수행학생 ① 승인 확인(개별통지)
    ② 회의 개최
    (회의록 작성, 증빙사진 필히 첨부)
    - 회의록[별지10호]
    - 회의 현장사진[별첨1호]
    - 회의 증빙자료
    (회의운영비 영수증 첨부[별첨2호]
    회의 개최 후,
    2일 이내 센터 방문 제출
    LINC사업단 ① 제출 서류 확인
    라. 회의비 : 지도교수, 팀원
    담당자 신청방법 제출서류 시기
    과제수행학생 ① 회의 개최 계획 사업단에 알림
    ② 일시, 목적, 참가인원 등을 회의비 신청 서식에 맞춰 작성
    - 회의신청서[별지9호] 회의 개최 3일 전
    LINC사업단 ① 신청서 접수 및 검토 후 승인
    과제수행학생 ① 승인 확인(개별통지)
    ② 회의 개최
    - 회의록[별지10호]
    - 회의 현장사진[별첨1호]
    - 회의 증빙자료
    (회의운영비 영수증 첨부[별첨2호]
    회의 개최 후,
    2일 이내 센터 방문 제출
    LINC사업단 ① 제출 서류 확인
    ※ 회의비 사용 시 유의사항
    (1) 회의비 사용은 하루에 1회만 가능
    (2) 저녁 10시 이후 결제 불가
    (3) 일요일, 공휴일 집행 불가(토요일 사용 시 합당한 사유가 있어야함)
    (4) 식사 후 후식 불가
    (5) 영수증에 술이 표기된 경우 처리 불가
    (6) 개인카드 및 현금영수증 처리 불가
  • 제6조(정산 시 유의사항) ① 거래명세서에는 거래내역이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어야 한다
    ② 거래명세서상에는 물품공급업체 세부내용과 날인, 구매물품 상세내역과 결제금액이 동일한 가격으로 명시되어야 한다.
    ③ 과제수행 완료시 발생하는 잔여 수행과제비는 전액 사업단으로 반납하며, 결과보고서 및 정산서 확인 시 미제출서류와 당 사업의 경비지급목적과 불일치하는 항목의 경우에 대해서는 불일치 해당금액 전액 환수조치 한다.
    ④ 증빙서류는 건당 영수증 첨부철에 겹치지 않게 부착한다.(테이프 사용금지, 딱풀만 사용)
    ⑤ 구매한 모든 물품의 검수사진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